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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뉴스 스크랩

[뉴스스크랩] 신한금융의 새로운 슈퍼앱 'Super SOL'

by HANNI하니 2023. 12. 20.

*개인적 학습을 위한 글임을 말씀드립니다.

헤드라인(요약과 압축, 기사링크)

https://www.nge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28683

 

진옥동 디지털 승부수 띄웠다…신한금융 슈퍼앱 '신한 슈퍼SOL' 출격 - 뉴스저널리즘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18일 오전 8시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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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디지털 승부수 띄웠다…신한금융 슈퍼앱 '신한 슈퍼SOL' 출격

  • 기자명 임정혁
  • 입력 2023.12.17 14:09

주요 그룹사 금융앱 핵심 기능 탑재
고객 편의성 높이고 만족도 올리기 집중
신규 광고엔 신한금융 통합 모델 '뉴진스' 발탁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18일 오전 8시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한 곳에서 빠르게',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신한 슈퍼SOL은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또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금융은 지난 1일부터 보름간 신한 슈퍼SOL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앱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총 세 가지로 진행되는 출시 이벤트는 △앱 설치 고객 모두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SOL 설치 이벤트' △출석퀴즈 등에 참여한 고객 중 5만명에게 1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금융 서비스 체험 고객 5만명에게 3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 신한 슈퍼SOL에서는 내년 1월부터 앱을 통한 예적금과 전용 신용카드 등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그룹사별 특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심플(simple)', '이지(easy)', '패스트(fast)'라는 수식어를 통해 '슈퍼 Solution'을 표방하는 신한 슈퍼SOL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앱 출시와 함께 론칭하고 '신한의 금융 네트워크를 한 곳에 모아 금융을 새롭게 한다'는 전략을 담았다.

이번 신한 슈퍼SOL 광고는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뉴진스'가 맡았다. 앞으로 신한금융그룹 통합 모델로 활동하게 될 뉴진스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혁신적인 이미지로 미래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신한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정체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한 슈퍼SOL은 TV, 인쇄, 옥외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광고 예정다. 18일 오전 8시부터 신한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한금융은 이날 신한 슈퍼SOL 출시와 함께 각 그룹사 디지털 앱의 명칭을 통합해 △[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각각 변경되며 색상과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기사내용 수치화, 인사이트

신한 슈퍼 SOL

23년 12월 18일 출시

신한금융그룹 슬로건 :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

신한 SOL 라이프 + 증권 + Pay + Bank => 신한 Super SOL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한 곳에서 빠르게',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금융은 '심플(simple)', '이지(easy)', '패스트(fast)'라는 수식어를 통해 '슈퍼 Solution'을 표방하는 신한 슈퍼SOL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앱 출시와 함께 론칭하고 '신한의 금융 네트워크를 한 곳에 모아 금융을 새롭게 한다'는 전략을 담았다.

 

신한금융은 이날 신한 슈퍼SOL 출시와 함께 각 그룹사 디지털 앱의 명칭을 통합해 △[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각각 변경되며 색상과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 디지털 경쟁력 강화!!!!


추가조사할 내용 또는 근거

안정 택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계열사 CEO 전원 유임 

"전쟁 중엔 장수 안 바꿔"

"지주사 슬림화로 효율성 개선"

경영관리위원회에서 임기가 거의 끝난 9개 계열사 대표 모두를 재추천했다.

이번 조직 개편에 따라 지주사 경영진은 10명 -> 6명으로 줄어든다.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121972441

 

안정 택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계열사 CEO 전원 유임

안정 택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계열사 CEO 전원 유임, 신한금융 인사·조직개편 진 회장, 검증된 CEO 재신임 "자본시장 역량 강화 위해 증권·자산운용 임기 2년으로" 지주사 부문장 10명→6명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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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들 내년부터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가동!

피해자 지원 및 피해 예방 모범 사례

1. 신한은행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년간 300억원을 출연해 진행하는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사업

2. 농협은행의심 거래 모니터링을 위해 직원이 24시간 상주하도록 하는 사례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122001361

 

은행들, 내년부터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24시간 모니터링

은행들, 내년부터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24시간 모니터링, 금융사기 대응체계 구축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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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및 의견(스터디용)

용어정리

PT예상질문

 


적용할점(현직자에게 할 질문)

 


연관기사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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