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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수치화, 인사이트
점심시간에 업무보세요"…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한국경제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강남역종합금융센터, 교대역 등 5개 지점서
국민은행은 직장인 밀집 지역에 위치한 서울 영업점 5곳을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지점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는 점심시간에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의 신속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 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제도다.
점심시간 은행 영업점 이용이 불편하고 혼잡하다는 고객 의견을 청취해 점심시간 집중근무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도입하게 됐다.
시범 운영하는 5개 지점은 직장인 고객과 사무실이 밀집해 있는 강남, 서초, 여의도, 중구, 송파에 있는 강남역종합금융센터, 교대역지점, 증권타운지점, 서소문지점, 가락동지점이다.
5개 지점은 점심시간에도 전 직원이 고객을 맞이하며, 점심시간 전과 후에 방문하는 고객의 불편함도 최소화하기 위해 창구 근무 직원을 추가로 배치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도입으로 점심시간에만 은행 방문이 가능했던 직장인 고객님들의 은행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영업점 운영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했다.
국민은행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기존 오후 4시까지였던 영업점 운영시간을 저녁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 영업점 ‘9To6 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10곳을 추가해 전국 82곳의 영업점에서 저녁 6시까지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금융의 발달에 따라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고령층 고객을 위한 특화 영업점 ‘KB 시니어 라운지’도 운영하는 등 대면 채널 은행 영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기사내용 수치화, 인사이트
국민은행
1. 점심시간 집중근무제 (시범 운영!)
직장인 밀집 지역에 위치한 서울 영업점 5곳 (강남,서초,여의도,중구,송파)
점심시간에 지점을 방문하는 고객의 신속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 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제도
=> 직장인 고객의 은행 이용 편의성 증가
2. 9To6 뱅크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특화 영업점
은행 내점이 어려운 직장인, 개인사업자, 혼잡시간을 피하여 편안하고 여유있는 상담을 원하는 고객 대상
3. KB 시니어 라운지
디지털 금융의 발달에 따라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고령층 고객을 위한 특화 영업점
서울시 내에 고령인구가 많은 5개 행정구의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
각 복지관 내 주차장에서 대형 밴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전담직원을 배치해 ▲소액 현금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고령층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
+ 각 복지관과 협력해 'KB 시니어 라운지' 운영일에 월 1회 고령층 고객 대상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시행
기대효과 & 국민은행 장점
=>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려고 노력하는 은행이다! 고객 편의성 높다!
=> 대면 채널 은행 영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 고령층 고객의 금융 소외에 대한 실질적 대안 제공!
추가조사할 내용 또는 근거
KB 「9To6 Bank」
KB 시니어 라운지
요약 및 의견(스터디용)
용어정리
PT예상질문
적용할점(현직자에게 할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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