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Get certificate

[컴활 1급_필기] 7일 독학 합격

by HANNI하니 2020. 3. 3.

2020.01.02 ~ 2020.01.10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어서 남는 시간에 만만한 컴활 자격증을 도전했다. 

먼저, 컴활 1급 자격증 합격 수기들을 찾아보며, 어떤 식으로 얼마나 공부할지를 검색했다.

요약본, 기출문제들 다 정리해두고 프린트할려고했더니, 컴활 딸려고 했던 언니가 미리 프린트해둔게 있어서 아싸라비야~ 하고 프린트값 아꼈다ㅎㅎ

한 번 떨어지면 다시 하기 싫을 것 같아서 무조건 한 번에 붙는 걸 목표로 했다.

빠싹 공부하고 버리기!!

 

1. 일주일 후로 시험 신청

미리 신청안하면 자리가 없을수도 있고, 공부안하게 될것같아서 먼저 결제하고 보았다.

인천상공회의소(부평상설검정장) 1월 10일 10:50 으로 신청을 했다. 7일동안 맨날 공부할려고했는데 사실상 공부한건 5일이다ㅎ

 

2. 이기적 강의 들으면서 시나공IT 핵심요약 외우기

이기적 강의는 유튜브에 이기적만 쳐도 나온다. 

나는 컴활 1급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영상들만 보았다. 한 강의 당 약 40분이고, 하루에 두개씩 들었다. 굳이 다른 영상들을 볼 필요는 없는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6i7rGeEmTvqmOEV48QjFcZ8kEomL4w55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본서(최신판) - YouTube

 

www.youtube.com

 

강의를 들으면서 시나공IT 컴활 핵심 요약본을 같이 보면서 외운다.

그냥 바로 요약본 외우는 것보다 확실히 영상매체라 그런지 기억도 잘남고, 지루하지도 않았다.

영상이랑 요약본이랑 순서가 뒤죽박죽이라, 영상에서 알려주는 걸 프린트에서 찾느라 고생좀 했다.

강의에 없는 부분은 프린트에 써가면서 외웠다. 강의내용은 완전 핵심만 알려주는 거라 무조건 외워야 한다고 생각해서 꼼꼼히 외웠다.

 

2016_컴활1급필기_핵심요약.pdf
2.50MB

 

3. CBT기출문제 6개년 2~3번씩 풀기

CBT기출문제 해설집을 프린트해서 해설을 보지않고 문제를 먼저 다 풀고, 해설을 보면서 공부했다.

여러번 풀려고 연습장에다 답을 적었다. 처음에는 많이 틀려서 좀 빡치지만.. 참고 했다.

풀다보면 겹치는 문제도 종종 있고, 처음보는 것같은 문제들도 많았다. 그냥 나올때마다 외우는 식으로 금방금방 넘어가며 풀었다.

 

사실 3번 반복할려고 했는데 2번까지밖에 못했다 지금생각하니 두번이면 충분한것같기도...

두번째 풀때는 시간도 고려하면서 풀었다. 불안해서 최신 기출문제는 3번씩 풀었던게 기억난다.

 

 

4. 전자문제 랜덤으로 계속 풀기

시험 하루 전날엔 전자문제로 풀면서 실제 시험을 대비했다.

시간은 진짜 많이 남아서 그나마 걱정이 덜했다.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대략 5번정도 랜덤으로 계속 풀었다.

https://www.comcbt.com/xe/c1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5. 시험당일 요약본만 외우기

가장 첫번째 시험이어서 시험당일 시간은 별로 없었다.

그냥 요약본만 계속 보았다.

 

 

6. 결과는 합격!!

기다리면서 불안해하는게 싫어서 바로 다음날 결과가 나와서 너무너무너무 좋았다. 

간당간당하게 합격해서 할말은 없지만, 간당간당해서 더 짜릿했다ㅋㅋㅋㅋㅋ

합격한걸로 매우 만족한다.

공부할땐 1과목이 가장 점수가 낮게 나왔는데 정반대로 나와서 당황했다.

 

다음번엔 실기 합격수기로 오겠다~~!!

 

 

+ 컴활 실기 후기도 궁금하다면! ↓

https://rladuddms.tistory.com/3?category=844062

 

댓글